- 05.DataType 데이터의 종류2023년 12월 01일 17시 48분 02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Hyeongseon_Yu

2023.12.01 - [Java 입문] - 04. Variable , Scope(변수와 유효범위)
이전발행글
04. Variable , Scope(변수와 유효범위)
이전 발행글 2023.12.01 - [Java 입문] - 03. Sysout(Print, Printf) 출력문 사용법 03. Sysout(Print, Printf) 출력문 사용법 이전발행글 2023.11.30 - [Java 입문] - 02. Operation (연산) 02. Operation (연산) 이전 발행글 2023.11.30
devhyeongseon.tistory.com
지난 글에서는
변수의 선언방법과 블럭내에서의 유효범위를 알아봤습니다.
각 데이터 타입의 사용법은 아래의
코드블럭을 참고하면됩니다.
public class DataTyp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byte a = 127; // -128 ~ 127 short a1 = -32768; // -32768~ 32767 short a2 = 32767; int a3 = -2147483648; int a4 = 2147483647; long a5 = 235343463423423434L; // L을 붙임, //int타입의 기본 범위를 넘어가지않는다면 L을 붙이지않아도 괜찮습니다. // 2진수 - 0b 앞에 // 8진수 - 0 앞에 // 16진수 - 0x 앞에 int a6 = 0110; // 8진수 형태로도 저장가능 System.out.println(a6); 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 float b1 = 3.141592F; // float은 F를 붙입니다 - 7자리 신뢰 double b2 = 3.14159211122; // 15자리 신뢰 System.out.println(b1); System.out.println(b2); // e표기법 double b3 = 0.000314e4; double b4 = 314.15e-2; System.out.println(b3); System.out.println(b4); 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 // boolean - 참 거짓 boolean c1 = true; // 소문자 boolean c2 = false; System.out.println(c1); System.out.println(c2); 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 // 문자 타입 // char = '한' // String = "문자열" char d1 = 'A'; // 2byte char d2 = 65; System.out.println(d1); System.out.println(d2); // 아스키코드 -> 크기를 2byte로 늘리고, 65536개 글자에 숫자값을 지정 char d3 = 44032; char d4 = '가'; char d5 = '\uAC00'; System.out.println(d3 + "-" + d4 + "-" + d5); // 문자열 String s1 = "hello "; String s2 = "world!!"; // 문자열의 연산 // 문자열 + 로 붙이면 문자열을 붙인 결과를 가져옵니다. System.out.println(s1 + s2); // 문자열과 서로 다른타입의 + 연산 = 결과는 무조건 문자열 System.out.println(200 + 200); // 400 System.out.println(200 + "200"); // 200200 System.out.println(200 + 200 + "200"); // 400200 System.out.println("200" + 200 + 200); // 200200200 // char 타입으로 홑따옴표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아스키코드의 값 65로 계산한다. System.out.println("A" + 10); // A10 System.out.println('A' + 10); // 75 } }출력결과

'Java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7. Casting(형 변환) (0) 2023.12.02 06. Scanner(스캐너) 클래스와 사용법 (0) 2023.12.02 04. Variable , Scope(변수와 유효범위) (0) 2023.12.01 03. Sysout(Print, Printf) 출력문 사용법 (0) 2023.12.01 02. Operation (연산) (0) 2023.11.30 댓글